담원 기아 박성찬 3등, 2등 후 3주차에 1등 목표! [인터뷰]

담원 기아 박성찬 3등, 2등 후 3주차에 1등 목표! [인터뷰]

최근 담원 기아의 박성찬 선수와의 인터뷰에서 그가 팀의 목표와 개인적인 포부에 대해 이야기했다. 박성찬은 이번 시즌에서 보여준 성과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으며, 3주차에서는 반드시 1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는 이미 3등과 2등을 경험했기 때문에, 이제는 1등이라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할 때”라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그는 특히 팀원들과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팀워크가 좋은 결과를 만들어낸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팀워크와 전략의 중요성

박성찬 선수는 담원 기아의 성공적인 시즌을 위해 팀워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반복해서 언급했다. 그는 “개인적인 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팀원들과의 소통과 협력이 가장 핵심적이다”고 설명했다. 오늘날의 e스포츠에서는 individual skill보다 팀 전체의 전략이 승패를 좌우한다고 주장하며, 모든 팀원이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했다. 연습 과정에서도 서로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상황에 맞는 전략을 구상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개인 발전과 소속감

박성찬은 개인적으로도 많은 발전을 이루고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매일매일 훈련을 통해 기술적으로나 멘탈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자신의 발전을 강조했다. 팀의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느끼고 있으며, 그 소속감 때문에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마음을 표현했다. “동료들과 함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이 가장 즐겁고 뜻깊다”는 그의 말이 인상적이었다.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

마지막으로 박성찬 선수는 팬들에게도 메시지를 전했다.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응원이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라고 이야기하며, 팬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그는 팬들과의 소통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앞으로도 좋은 경기로 보답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내었다. “다음 경기,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다짐했다.

미래에 대한 기대

박성찬 선수는 담원 기아의 미래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우리가 해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으며, 팀 전체가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믿는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함께 성장하면서 꼭 1등의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그의 의지와 목표를 기초로, 담원 기아가 더욱 큰 성과를 이뤄내기를 기대해 본다.